연사소개

이상수

LG유플러스 마케팅 팀장

컨퍼런스 3: 기업의 IP비즈니스의 다각화
발표시간 : 11.29(수) 14:00 ~ 14:30
· 강연제목 : 통신사는 왜 캐릭터를 키우기 시작했을까?
· 강연내용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이 가장 중요하게 받아들여지는 시대. LG유플러스가 대표 캐릭터 IP, ‘무너크루’를 활용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접점에서 고객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동기와 사례를 제시합니다.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캐릭터의 활용 사례와 다양한 브랜드의 캐릭터 시장 진입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마케팅/컨텐츠 차원의 의미를 함께 생각해봅니다.
· 주요이력

– 캐릭터마케팅팀장(’22 ~ 현재) 캐릭터 IP 활용한 컨텐츠 마케팅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IP 사업화
– 브랜드전략팀장(’19 ~ ’21) 전사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브랜드 영향력 강화 캠페인 실행, 브랜드 관리
–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모바일IMC 파트리더(’10 ~ ’18) 모바일(네트워크, 애플, 앱/웹서비스) IMC 기획/실행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