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소개

이정표
GS리테일 부문장
컨퍼런스 3: 기업의 IP비즈니스의 다각화
발표시간 : 11.29(수) 14:30 ~ 15:00
· 강연제목 : GS25에서는 넷플릭스와 갤럭시를 먹는다 – IP 콜라보로 만드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 강연내용
2023년 6월, 업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GS리테일과 넷플릭스 간의 IP 콜라보를 포함하는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 체결 이후,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GS25를 중심으로 넷플릭스 브랜드 IP를 기반으로 하는 팝콘, 맥주, 안주 및 스낵류 상품들이 출시되고 히트하면서 실제 넷플릭스 콘텐츠 시청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넷플릭스 IP 콜라보 F&B 상품’들이 하나의 푸드 라이프스타일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GS리테일과 넷플릭스는 이에 단순한 IP 라이선싱만이 아니라 오리지널 콘텐츠 ‘D.P 2’의 콜라보 푸드 상품까지 확장하면서 콘텐츠 파트너십으로 그 협업 범위를 확장 시키면서 IP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파트너십으로 시너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넷플릭스 글로벌을 놀라게 했던 GS25 편의점을 중심으로 한 넷플릭스 F&B의 성공 사례와 비슷한 시기, 삼성 갤럭시Z5 런칭과도 함께 했던 최초의 갤럭시Z5 디저트 콜라보 사례 등, 새로운 IP 비즈니스의 창조적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문화 플랫폼 GS리테일의 핵심 성공 요인을 들어보겠습니다.
· 주요이력
– 현) GS리테일 플랫폼BU 마케팅부분장
– 전) LG전자 디지털마케팅팀장
– 전) CJ제일제당 디지털마케팅팀장
– 전) CJ그룹 마케팅실 글로벌마케팅팀장
– 전) SK플래닛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 부장
– 전) 제일기획 캠페인본부 AE/국장
Scroll to Top